Team Projects

Real time based team coding system 기안서 재설계.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3. 4. 22:48
Dlbo 군의 기안서를 읽어봤습니다.
뭐... 기본적으로 동의하는 부분이 많습니다만 제 나름대로 재설계해봤습니다.



포토샵 능력이 없어서 -_-;; 스캔 했습니다. 이해해 주시길.

일단 Log in 클라이언트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대상은 당연히 Server 지요.
Server 컴퓨터의 IP Adress, 그리고 Nick 을 같이 입력하고 Server 에 Log in 을 합니다.

한 Server 에서는 프로젝트를 여러가지 관리할 것이므로 원하는 - 혹은 소속되어 있는 - 프로젝트를 선택하면
Coding Client 를 실행합니다.


Coding window, 그리고 Processing window 두 가지 Client 를 동시에 실행합니다.

말 그대로 Coding window 에서는 코딩을 진행하고, Processing window 에선 다른 사람의 작업 진척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Processing window 에서는 팀원들과 간단한 대화를 할 수 있는 Dialog window 까지 같이 제공합니다.




Server 에서는 project 를 adding / removing 할 수 있는 client 를 통해 project 를 관리합니다.
abstract method 를 미리 정해줄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하면 좋곘죠?
password 를 달아놓고 비공개 project 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Dlbo 군의 mobile broadcasting  방식은 적용하기엔 조금 불안합니다.
그리고 통상 기업에서는 어차피 server computer 를 두고 있기 때문에 이런 방식을 선택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컴파일러의 도입은... 글쎄요.
물론 컴파일러 설계가 가능하다면 좋겠지만, 아무도 그런 실력을 갖추고 있지 않으므로 -_- GCC 를 끌어다 와야
겠지만...
저작권 등 생각해야 할 문제들이 있습니다.
어차피 배포할 정도로 만들 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지만 -_- 일단 그건 텍스트 편집 기능이 완성된 이후에
진행해도 괜찮겠죠.


기본적으로 TETRIS 게임에서 모티브를 가져오고, Dlbo 군의 방식에 적용해 봤습니다.
코딩 스타일, abstract method 등은 나중에 참여할 팀원이 확정되면 논의해 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