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정기) Dlbo's Post

Design Pattern & Network, 1. Introduction.

또 다시 새로 시작하는 시리즈물이 되는군요.

디자인패턴과 네트워크중 뭘 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잘 생각해보니깐 그냥 섞-_-어서 하는게 좋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

네트워크가 뭔진 다들 아시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photo.naver.com/view/2007083002463140444 펌


대략 요거 비슷하네요.

-_-;

WWW(월드 와이드 웹)이 저런 거미줄 같은거라고 하는 분들이 계실진 모르겠습니다만,

WWW도 네트워크에 기반을 둔 모델이니까요.

같습니다.

(우기는중 -_-)

사실 좀 다르긴 하다 해도... 그건 나중에 차차 설명하지요.

-_-;

그런듸, 객체지향의 디자인패턴도 사실은 저런 거미줄같아요.

그러니 제가 두개 합쳐 쓸 생각을 했겠지만 말입니다 -_-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식으로 우기고 있는건 아니구요 =_=

서버와 클라이언트, 브로드캐스터와 브로드캐스티 등의 관계가 사실상 객체간의 관계와 비슷함을 생각하면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은 가장 객체지향적이라고 볼 수 있거든요.

뭐, 여튼 다음 TCP/IP와 객체 편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