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am Projects

Real time based team coding system 기안서 재설계.

Dlbo 군의 기안서를 읽어봤습니다.
뭐... 기본적으로 동의하는 부분이 많습니다만 제 나름대로 재설계해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토샵 능력이 없어서 -_-;; 스캔 했습니다. 이해해 주시길.

일단 Log in 클라이언트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대상은 당연히 Server 지요.
Server 컴퓨터의 IP Adress, 그리고 Nick 을 같이 입력하고 Server 에 Log in 을 합니다.

한 Server 에서는 프로젝트를 여러가지 관리할 것이므로 원하는 - 혹은 소속되어 있는 - 프로젝트를 선택하면
Coding Client 를 실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oding window, 그리고 Processing window 두 가지 Client 를 동시에 실행합니다.

말 그대로 Coding window 에서는 코딩을 진행하고, Processing window 에선 다른 사람의 작업 진척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Processing window 에서는 팀원들과 간단한 대화를 할 수 있는 Dialog window 까지 같이 제공합니다.




Server 에서는 project 를 adding / removing 할 수 있는 client 를 통해 project 를 관리합니다.
abstract method 를 미리 정해줄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하면 좋곘죠?
password 를 달아놓고 비공개 project 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Dlbo 군의 mobile broadcasting  방식은 적용하기엔 조금 불안합니다.
그리고 통상 기업에서는 어차피 server computer 를 두고 있기 때문에 이런 방식을 선택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컴파일러의 도입은... 글쎄요.
물론 컴파일러 설계가 가능하다면 좋겠지만, 아무도 그런 실력을 갖추고 있지 않으므로 -_- GCC 를 끌어다 와야
겠지만...
저작권 등 생각해야 할 문제들이 있습니다.
어차피 배포할 정도로 만들 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지만 -_- 일단 그건 텍스트 편집 기능이 완성된 이후에
진행해도 괜찮겠죠.


기본적으로 TETRIS 게임에서 모티브를 가져오고, Dlbo 군의 방식에 적용해 봤습니다.
코딩 스타일, abstract method 등은 나중에 참여할 팀원이 확정되면 논의해 보구요.

'Team Projec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bigint class 완성  (2) 2009.08.29
Bigfloat I, Bigfloat II 소스 개정  (2) 2009.03.08
Bigfloat II: Integer, BINT  (6) 2009.03.06
Bigfloat I: Natural Number, UBINT  (0) 2009.03.05
개인프로젝트 선언서 - Bigfloat  (6) 2009.03.05